DJI 액션5 프로를 구입해 봤습니다. 액션4 와 비교 내돈 내산 개봉기
본문 바로가기
일단 사고보자

DJI 액션5 프로를 구입해 봤습니다. 액션4 와 비교 내돈 내산 개봉기

by T의 인생 2024. 10. 3.
반응형

2023년 8월 8일 오즈모 액션 4 콤보를 구매했습니다.

구매하고 개봉을 했는데 딱히 쓸 일이 없어서 넣어뒀다가 2024년 봄에 벚꽃길을 찍어보자는 생각으로

자동차에 설치해서 사용을 해봤죠...

그리고... 또 사용을 한 기억이... 기억을 잃었습니다.

대충 4~5번 사용했을 거예요 영상은 다 지우고 ㅋㅋㅋ

 

액션4 동영상

만들어놓은 영상이 있는데 4K라고 안올라가지는군요...걍 찍어둔 것 중에 하나를 올려봅니다.

 

장비를 구매할땐 꼭! 나에게 이것이 필요한지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

살 땐 좋은데 통장에겐 안 좋은 일이죠...

 

그럼 이제 오즈모 액션 5 프로를 개봉해 보겠습니다.

 

dji 액션 5 pro

 

사진이 왜 어둡냐고요? 의도한 것입니다.ㅋㅋㅋ

구매한 내역을 확인해보니...출시 당시 구매한 액션 4 콤보가 이번에 출시 한 액션 5 프로보다 비쌌네요? 

DJI 가격을 안올리다니 이러니 내가 안 살 수가 있나? (아... 사고 나서 알았지 ㅋㅋㅋ)

 

액션5 pro 콤보 구성품

개봉!

액션캠 본체 1개, 액션캠 보호 프레임, 배터리 3개 , 배터리 충전기, 퀵 릴리즈 어댑터 마운트 1개,

퀵 릴리즈 어댑터 마운트(미니) 1개, 곡면 부착 베이스 1개, 고정나사 2개, c타입 케이블 1개, 확장 로드 (1.5m) 1개,

고무 렌즈 프로텍터 1개, 글라스 렌즈 커버 1개, 미끄럼 방지 패드, 실리카겔(무엇을 사도 다 들어있는 그것)

 

구성품이 참 많죠? 콤보로 사면 이렇습니다. 스탠더드로 구매 시 가격은 13만 원 정도 더 저렴하지만

배터리 1개, 퀵 릴리즈 어댑터 마운트 1개 만 있고 확장 로드와 배터리 충전기는 없습니다.

저는 배터리와 배터리 충전기 때문에 그냥 콤보를 구매했습니다.

 

액션4 콤보 와 액션5 프로 콤보

  

위 사진이 액션 4와 액션5 콤보 구성품 사진인데...(다른 것 같죠? 사실 같습니다.)

제가 액션4 콤보 박스를 어디에다 잘 뒀는지 못 찾아가지고 다른 구성품들을 못 꺼냈네요

예전에 찍은 사진을 보니 구성품은 똑같습니다.

 

 

액션4 와 액션5

 

디자인이 비슷하죠? 렌즈 쪽에 빨간색 테두리가 액션 5인데 좀 더 있어 보입니다.ㅋㅋㅋ

여기서 잠깐... 딱 보면 바디 크기 렌즈 크기 액정크기 다 똑같아 보이죠?

그런데... 액션 5 프로의 전면 액정이 액션 4보다 세로 길이가 1mm 정도 짧습니다.

액션 4 액정 필름이 남은 게 있어서 붙였는데 필름이 더 길더라고요 ㅠ.ㅜ 가위로 대충 잘랐습니다.ㅋㅋㅋ

DJI 측에서 액션캠 필름 업체들도 돈을 벌게 하려고 저렇게... 는 아니겠죠?

액션4,액션5 윗면
액션4,액션5 오른쪽 측면
액션4,액션5 왼쪽 측면
액션4,액션5 하단

 

전체적으로 거의 다 비슷합니다. 버튼이 좀 달라졌지만 전면 액정 사이즈가 다른 거 말고는 크게 신경을 안 써도 될 듯한?

 

 

 

 

이전 제품과의 비교

제품명 액션4 액션5 pro
이미지 센서 12mm(1/1.3"")센서  새로운 12mm(1/1.3"")센서 
사진 해상도 9.98MP (4000X2256) 약 40MP (7296X5472)
디스플레이 LCD OLED
작동시간 2시간 40분 4시간
방수 (방수케이스 미사용) 18m 20m
ISO 범위 사진 100~12800, 동영상 100~12800 사진 100~25600, 동영상 100~51200
Super Night 미지원 지원
피사체 프레임 중앙 유지 및 추적 미지원 지원
내장 메모리 없음 47GB
블루투스 버전 5.0 5.1
내장 압력계 미지원 지원
마이크 연결  DJI Mic 2 직접연결 듀얼 DJI Mic2 직접 연결

 

일단 센서 크기는 같은데... 이게 크기만 같을 뿐 다이내믹 레인지와 저조도에서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.

이미지 측면에서도 좋아졌지만 배터리 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. 

4k 30 fps로 3시간 이상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콤보 구매 시 배터리가 3개이기 때문에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합니다.

제품 크기나 생김새가 전작과 거의 똑같아서 이전 액세서리를 그대로 다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까지 호환이 됩니다.

다만 액션 4용 충전기는 배터리 완충 용량이 설정되어 있는 건지... 용량이 늘어난 액션 5 용 배터리가 완충이 되지 않습니다.

아마도 액션 4 배터리 용량만큼만 충전이 되겠죠?

그리고 마이크가 필요한 경우 DJI MIC 2를 구매하시면 수신기 없이 액션 5 pro에 바로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이전 제품인 액션 4는 1개만 연결할 수 있었는데 이번 액션 5 pro는 2개가 동시에 연결됩니다.

추가로 내장 마이크 오디오도 백업이 됩니다.

WAV 파일로 따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내장 마이크 + 외장 마이크 둘 다 동시 녹음이 가능합니다.

 

그리고 내장 메모리 47GB... 와~~~!!!

메모리카드 분리 후 깜빡하고 액션캠만 가지고 나왔을 때...

나 자신에게 화가 나는 상황이 생기는...

그런데 액션 5 pro는 그런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.

내장 메모리를 47GB나 넣어주다니요

그런데 액션 4보다 비싸지도 않고...(출시가로 비교했습니다.)

 

사실 어떻게 보면 엄청나게 확~! 좋아진 건 아니구나 할 수 있습니다.

편의성이 많이 좋아진 것 같긴 하지만 사실 사용자에게 크게 와닿지 않는 기능들이라면 더욱더 그렇겠죠?

이게 왜 pro야? 그냥 액션 5라고 출시를 하지...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...

아무튼 별 차이 없는 액션 4와 액션 5 프로를 두고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.

액션 4가 있는데 액션 5 프로를 구매해?

액션캠이 없는데 13만 원 정도 더 저렴한 액션 4를 살까 신상인 액션 5 프로를 살까?

뭐 이런저런 고민들이 있으실 텐데

야간 촬영 별로 안 하고 메모리카드 잘 챙기고 외장 마이크 1개 이상 안 쓰고 뭐 이러신다면

굳이 액션 5 프로를 구매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.

구매 비용이 넉넉하신 분들은 무조건 신상이지만 아니신 분들은

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.

반응형